회원정보 회원가입

이용약관|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다음의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서정쿠킹(주) 사이트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서정쿠킹(주)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를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홈페이지]란 온라인 오프라인 모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담 및 예약 그 외 모든 건강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이용자를 말하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홈페이지]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각각의 소재지,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각각의 홈페이지에 설치하고 이용 약관은 링크를 통하여 회원이 볼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2. [홈페이지]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DT&P(디티엔피) 홈페이지]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홈페이지] 안의 모든 콘텐츠 및 정보 안내
2). [홈페이지] 안의 각종 예약 서비스
3). [홈페이지] 안의 모든 상담 서비스
4). 기타 [홈페이지] 내의 운영자가 정하는 서비스
2. [홈페이지]운영자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홈페이지] 운영자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4. [홈페이지]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홈페이지]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홈페이지]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 6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홈페이지]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홈페이지]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홈페이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 15조 제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홈페이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홈페이지]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타 사이트 및 교육센터와의 비교 광고성 성격을 띤다고 판단될 경우
4) [홈페이지] 사이트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사이트 운영을 방해한 경우
5)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홈페이지]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홈페이지]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 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에게 이 통지가 도달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전자우편 등을 통해 [홈페이지]에 소명 해야 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출한 전자 우편 주소 또는 전화 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9조 (개인정보의 수집)
1. [홈페이지]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비밀번호
6). 전자우편 주소

2. [홈페이지]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이용자에게 원활한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2. 사용자 인증 절차 및 [홈페이지]내 정보서비스 제공
3.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제11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제12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1.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홈페이지]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이용자의 권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9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홈페이지]내의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홈페이지]는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홈페이지]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4조 (상담서비스)
1.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홈페이지]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2.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자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학술활동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홈페이지]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홈페이지]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5장 [홈페이지] 및 이용자의 의무

제15조 ([홈페이지]의 의무)
1. [홈페이지]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홈페이지]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4.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이용자는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 내 해당 관리자에게 통보하고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홈페이지]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18조 [홈페이지]와 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1. 연결 사이트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말합니다.
2. [홈페이지]는 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0조 (분쟁해결)
1.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 하기 위하여 온라인, 오프라인별 '고객 문의 코너'를 설치 운영합니다. 즉, [홈페이지]내 실제 프로그램과 이용에 관해서는 '관리자에게 문의' 에서 처리하며, 그 외 전체 온라인과 관련된 사항은 관리부서와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2. [홈페이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1년 06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다음의 개인정보 정책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서정쿠킹(주)'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2 년 06 월 10 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요금추심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보존 근거 : 회사 내부 방침
보존 기간 : 회원 탈퇴시까지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 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 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센터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모두 동의 합니다.